본문 바로가기

주린

[내돈내산주식이야기] 유상증자 신주인수권 - 씨에스윈드3R(Feat. 조지아주 연방 상원의원 결선 투표)

반응형

 

늘 있었던 미국 조지아주 연방 상원의원 결선 투표에서 민주당이 2석을 확보했다는 이야기가 들린다. 민주당 라파엘 워녹 후보가 당선을 확정 지은 가운데 오소프 후보까지 당선되면 민주당은 상원에 2석을 추가, 전체 100석 중 50석을 공화당과 똑같이 나눠 갖게 된다. 하지만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당선인이 상원의장을 맡기 때문에 민주당이 사실상 다수당이 되어 상원을 이끌 수 있어 결국 'Blue Wave'는 완성되었다. 이 결과가 내일 우리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모르겠지만, 내 개인 포트폴리오에서 씨에스윈드, 한화솔루션, 에스퓨얼셀, 동국S&C등 그린 관련주들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막연한 기대감이 들기도 한다. 

 

 

정말 박빙의 승부였다. 글을 쓰는 도중 나머지 한곳에서도 민주당의 승리가 선언되었다는 뉴스가 전해졌다.

 

 

그리고 이번주에 내 계좌에 들어와 있는 씨에스윈드3R!! 수익을 실현하고 남겨둔 14주에 대한 신주인수권이다. 수익 실현할 때 숫자를 맞춰 남겨두었다. '14주 x 0.21983504(신주배정주식수) = 3.07769056' 

 

 

계좌에 들어온 씨에스윈드3R! 반갑다 :)

 

 

이번 유증이 짧은 주린이 생활 중 두번째 유증이라 달랑 '씨에스윈드3R' 종목명으로 금액도 없이 들어온 신주인수권에 당황하지 않을 수 있었다. 내 첫 번째 경험은 지금도 계좌에 파란색 물결을 일으키고 있는 에스퓨얼셀(288620)

 

지금으로선 아픈손가락이다 :) 하지만 많이 회복했어!!

 

 

아마 에스퓨얼셀도 곧 유증 물량이 계좌로 들어오고 바이든 당선 후 지속적으로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한다면, 곧 +로 전환되지 않을까하고 기대해본다. 아마 그땐 에스퓨얼셀이야기도 적어볼 듯! :) 

 

 

이야기가 샜지만, 지금 계좌에 들어있는 씨에스윈드3R은 다음 주에 예정된 신주인수권 증서 상장기간(1월 12일~18일 예정)에 거래가 가능하다. 신주의 예정 발행가액인 123,000원에 프리미엄이 붙은 금액으로 사고팔 수 있다.

 

내가 유증을 받을 계획이라면 신주인수권을 그대로 가지고 청약을 진행하면 되고,

유증을 받지 않을 계획이라면 신주인수권을 매도하면 된다.

 

 

그리고 그렇게 보유한 신주 발행권을 가지고 1월 28일~29일로 예정된 구주주 청약예정일에 청약을 하면 2월 9일에 신주를 배정받게 된다. 신주인수권을 가지고 있는 채로 청약을 하지 않으면 날아가 버리니, 꼭 일정을 참고해서 진행하자!씨에스윈드의 무상증자 / 유상증자 일정은 아래 글 참조!

 

 

[내돈내산주식이야기] 유상증자? 무상증자? - 씨에스윈드 유증 / 무증 일정

올해 3월.. 더 이상 주식을 안 했다간 바보가 될 거 같아서 덜컥 시작해버렸다. 이 종목 저 종목 찾아헤메다, 종목에 대한 확신이 있어야 되겠다 싶어 공부하던 중 눈에 들어온, 씨에스윈드(112610)

mygt.tistory.com

 

 

난 유상증자 이후에 무상증자까지 받을 계획이다. 오늘 있었던 조지아주 연방상원의원 선거 결과가 이런 내 생각에 힘을 실어주었다. 더불어 본주를 잘 남겨둔 채로 가격 조정이 있을 때마다 한두 주씩 사모아보려고 한다. 수익 나면 실현하고, 혹시라도 물리면 무상증자받고 계속 보유할 생각으로.. 

 

 

 

주식과 관련된 이야기들을 적어보기로 약속을 한터라, 아마 블로그에 꾸준히 글을 쓸듯합니다. 
이걸 남겨야 하는지 모르겠으나, 주린이라도 주식 이야기를 했으니 남깁니다.
* 공시관련 내용은 향후에 변경될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 있으며, 본 블로그를 통한 정보는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